본문 바로가기

탐방/ 인터뷰

2009 에센 슈필 2009에 왔습니다!


독일의 에센에서 열리는 최고의 보드게임 컨벤션인 Spiel 09에 BM이 도착했습니다.

정확히는 이곳 날짜로 22일부터 열리지만, 국내 업체들과 함께 움직이는 터라 21일부터 도착했고요, 아예 이곳에서 취재목적으로 프레스 킷을 얻고 첫날 신작소개부터 많은 것들을 보고 있습니다. 아울러 이번 컨벤션을 통해서 좋은 결과를 얻길 기원하는 많은 한국 업체들의 잡무(?)를 돕고 있기도 하고요

준비에 한창인 국내 업체들.



BM이 웹진으로 런칭을 당긴 이유 역시 이번 에센 슈필의 생생한 모습들을 전하기 위함이라서 이번 기간 동안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는 것이 관건이었는데, 가장 중요한 인터넷 문제가 프레스 센터 입장으로 가능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이미 내일 박람회 시작을 목전에 두고 수많은 유수의 업체들이 막바지 준비에 바쁜 모습입니다. 몇몇 거대(?) 업체들은 물론이고 중소 규모의 퍼블리셔, 리테일러등이 각자의 부스를 꾸미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게임들은 물론이고, 인터넷 상의 소문으로만 무성했던 신작들도 진작에 선을 보이고 있습니다


BM은 내일부터 에센의 소식들을 가능한 빨리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게임들의 세세한 이야기들은 신작들이 입고된 후 수많은 마니아 여러분들을 통해서 담론으로 펼치질 것이기에, BM은 에센 슈필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전하는 방향으로 이번 기간을 멀리서나마 여러분들과 함께 하려합니다.



많은 응원과 성원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