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탐방/ 인터뷰

새로운 도약. 코리아 보드 게임즈 사옥 이전


국내 최대의 보드게임 제작/유통 업체인 코리아 보드 게임즈가 일산에서 파주로 사옥을 옮겼습니다. 사옥 이전은 지난 보드게임 콘이 있었던 주간이었고, 입주식은 지난 8월 19일이었습니다.

파주 지역의 각계각층 인사들이 내방했었던 입주식 및 신사옥 스케칭을 해봤습니다.


사옥 진입구


회사 건물 전경


건물의 주된 용도는 창고입니다.

사무실 건물


파주하면 박찬옥(박찬욱이 아닙니다!) 감독에 이선균, 서우가 주연했던 동명의 영화도 있었지만, 아무래도 영화보다는 출판단지를 많이들 떠올리실 겁니다. 대중 교통으로 찾아 가기에는 불편함이 있긴 하지만 자가용이 있는 분이라면 연인 혹은 가족끼리 나들이 가기에는 아주 제격인 곳이죠. 단순히 서적 관련 외에도 먹거리 및 볼거리가 많은 곳이거든요.


사실 요즘에는 출판 단지 마실 가는 것이 너무나 유명해져서 주말때 출판 단지로 가면 거의 시장처럼 바글바글하기까지 합니다. 하지만 평일 낮에 시간이 날때 먼 교외로 나가기 보다는 파주로 가는 것도 꽤나 괜찮은 나들이입니다.


이야기가 엉뚱한 곳으로 갔네요. 아무튼 코리아 보드 게임즈는 강변북로에서 일산으로 이어지는 외각순환 합일점에서 파주 출판단지 방향으로 들어선 뒤, 첫번째 사거리에서 오른쪽 방향에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파주 진입 후 출판단지로 가는 사거리에서 출판단지 반대 방향으로 가면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찾아갈 일이 있을 경우는 파주 지역의 명소들이 다 그렇듯이 네비게이션 의존을 좀 할 필요가 있습니다.

 

나들이 명소로 알려진 탓에 인근 지역에 맛집들은 많이 있는데, 전반적으로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이전 후 코보게 직원들의 식사는 어떻게 해결하고 있는지 궁금해 지네요.

일산 지역에 있을 때는 공장단지와 따닥따닥 붙어있었는데, 이번에는 산 옆의 천혜의 자리에 터를 마련했습니다.일산 자리나 신사옥이나 공히 사무실과 창고가 함께 있고요. 물론 건물 대부분의 공간은 창고로 그리고 옆에 있는 입구로 사무실 출입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코보게의 새로운 엠블럼이 눈에 띕니다.



쇼룸 겸 미팅실


사무실 내부는 코리아 보드 게임즈의 쇼룸 역할에 역점을 두어서 구성 되었습니다. 당연히 지금까지 나온 게임들을 중심으로 진열되어 있고요. 이를 위시해서 미팅룸, (그리고 물론) 게임을 하기에도 좋은 공간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게임들이 한데 모여 있네요.


전략 게임류도 한데 모여 있습니다.


후생복리를 위한 공간에도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이동형 농구장, 탁구장, (그리고 너무나 부러웠던) 샤워장을 비롯해 흡연 회의실까지 따로 마련할 정도였습니다.

보드게임 회사 답게 사무실 용도가 다 아이콘 화 되어 있습니다. 샘플실과 촬영실 전경입니다.

더운 여름에 부러워지는 샤워실. (아니 세례실인가?)

또 부러웠던 탁구대.


폭염이 내리쬐었던 날, 한국 보드게임계의 큰 그림을 만들고 있는 코리아 보드 게임즈의 새로운 도약이 시원함을 안겨 주었습니다. 앞으로 더 가열찬 행보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