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드게임 전문웹진 BM이 새롭게 문을 엽니다.


10월 19일부터 보드게임 전문 온라인 잡지 BM이 문을 엽니다.

BM은 보드게임 전문 쇼핑몰 보드엠(http://boardm.co.kr)이 운영하는 온라인 웹진입니다. BM은 지난 2008년 오프라인 잡지로서 출발했고, 격월 발행으로 모두 6호를 발행해왔습니다.



하지만 보드엠을 운영하고 있는 (주) 비져너리가 보드게임/개발 제조업에 더 무게를 실기로 하면서 BM은 정간 되었습니다. 그러나 2009년 11월부터 보드엠을 독립된 회사인 비엠(BM)이 운영하게 되면서, BM도 새롭게 창간하게 되었습니다. 보드엠의 운영회사명을 비엠으로 한 것부터 보드게임 정보의 좋은 통로가 되었던 잡지 BM에 대한 저희의 의지를 엿볼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웹진 BM은 (주)다음 커뮤니케이션이 운영하는 블로그 사이트인 티스토리(http://tistory.com)의 계정을 통해서 블로그 형태로 운영하게 됩니다.




BM은 새로운 보드게임의 리뷰와 프리뷰, 새로운 소식, 현장 탐방, 인터뷰, 연재만화인 '스토리보드'등으로 꾸며집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보드게임 커뮤니티 내에서는 비공식적으로 보드게임에 대한 리뷰 및 새로운 정보에 대한 글들이 속속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BM의 의의는 이런 정보들의 제공처를 보다 더 공식적이고 정기적인 채널로 이끌었다는데 두고 싶습니다. 현재 참여 필진은 소수이지만, 이후 보드엠 운영과 더불어 더욱 보강된 필진들로 다채롭게 꾸며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각각의 기사에 댓글이나 트랙백은 자유로이 포스팅 할 수 있지만, 그외에 커뮤니티 부분은 보드엠의 커뮤니티 파트를 이용하고저 합니다. 따라서 BM에는 방명록 부분을 삭제 했습니다. 이점 양해 바랍니다.


애초에 BM은 카테고리와 기타 메뉴등을 더 정비한 뒤 보드엠이 새롭게 업무를 시작하는 11월 9일에 시작하려 했지만, 10월 22일부터 독일 에센에서 펼쳐질 에센 페어 참가후 소식을 전하고저 10월 19일로 그 출발을 앞당기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현재 일부 메뉴등이나 기타 화면 구성들은 이후에 바뀔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출발하는 BM에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