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2010년 '올해의 게임(SDJ)' 후보작 발표


 보드게임 계 가장 화제의 시상식인 올해의 게임상 (SDJ : Spiel Des Jahre)의 2010년 후보작들이 발표 되었습니다. 후보작으로는 최근에 리메이크 되어 재판된 [알 라 카르테 (A La Carte)], 국내에서도 인기가 만은 [딕싯 (Dixit)], 프랑스 게임 [포트레이얼]의 새 버젼인 [아이덴틱(Identik)], 그리고 [팬데믹]의 작가 맷 리콕의 게임으로 국내에도 알려진 [쓰루 디 에이지 주사위 게임 (Roll Through the Ages)]가 선정 되었습니다.


특별상은 마이클 라이넥과 슈테판 스태들러의 화제작 [끝없는 세계 (World without End)]가 선정 되었습니다. 아울러 올해의 어린이 게임 후보로는 [Diego Drachenzahn], [Kraken-Alarm], [Panic Tower], [Turi-Tour], [Vampire der Nacht] 가 선정 되었습니다.


올해 후보작들 가운데는 비교적 쉬운 게임들이 많이 선정 되었습니다. 특히 [딕싯]이나 [아이덴틱]같은 감성적인(?) 파티게임, 그리고 거의 어린이 게임에 준하는 쉬운 룰의 [알 라 카르테], 국내에서 라이센스 된 [쓰루 디 에이지 주사위 게임] 역시 쉬운 수준의 게임입니다. 퀸 게임사의 [프레스코] 정도가 다소의 전략이 있는 게임입니다. 앞으로 SDJ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후보선정 같기도 하네요.


SDJ 수상작은 2010년 6월 28일 발표되고, 사싱식은 8월 2일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