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히어로클릭스 아이패드용 앱 제작 발표

 

 

유명 미니어처 게임인 '히어로클릭스' 용 아이패드 앱이 나옵니다. 물론 수많은 보드게임들이 iOS용으로 발표된 바 있지만, 이번은 좀 느낌이 다릅니다.

 

히어로클릭스의 제작사인 NECA/위즈키즈는 메일링을 통해서 앱 개발사인 이카루스(Icarus)와 함께 아이패드용 히어로클릭스 앱인 '탭앱(TabApp)'을 2012년 가을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탭앱은 아이패드 상에서 히어로클릭스를 즐길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하지만 실제 대전이 아닌, 가상의 앱으로 나타나는 적과 싸우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놀랍게도 플레이어들은 히어로클릭스 피겨를 패드상의 지도에 놓고 드래그 방식으로 운영을 한다고 하네요. 이를 위해서 최신 '피겨 인식 기능'이 적용 된다고 합니다.

 

더구나 이 앱은 무료로 배포 예정입니다. (대신 사용되는 피겨는 유료일 듯 합니다.) 초기 런칭때 12개의 피겨를 사용할 수 있고, 해당 피겨를 패드상에 놓음으로서 적과 맵이 자동으로 공개된다고 합니다. 아마도 탭앱용 히어로클릭스 피겨가 따로 판매될 듯 합니다. 만약 기존의 히어로클릭스 피겨를 사용할 수 있다면 대박이겠지만, 기존 피겨를 패드에서 인식하는 방법이 없겠죠.

 

정통 히어로클릭스 플레이는 아니지만, 나름의 규칙 숙지용으로 좋은 반응을 얻을 듯 합니다. 탭앱이 새로운 히어로클릭스 붐을 일으킬지 기대해 봅니다.

 

탭앱 웹사이트 : http://heroclixtabap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