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티켓 투 라이드 시리즈의 새로운 맵 소식

스테디 셀러 [티켓 투 라이드]의 탄생 10주년을 기념해서 제작사인 데이즈 오브 원더에서 주최한 '티켓 투 라이드 맵' 컨테스트의 당첨자와 함께 관련된 제품의 새로운 출시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데이즈 오브 원더 웹사이트에 의하면 지난 몇 개월 동안 '티켓 투 라이드' 시리즈 기본 규칙에 입각해서 자유로운 형태의 맵을 전 세계에서 접수받았고, 40개국에서 612 종류의 맵들이 응모되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도전하는 분들이 계셨었죠.


애초에는 최우수상 수상자 1명에게 미화 10,000 달러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었으나, 발군의 작품들이 2작품으로 꼽혀 최우수상 수상자를 2명으로 선정하는 이례적인 이벤트가 있었다고 합니다. 출품자들인 프랑수와 발렌틴과 이안 빈센트는 각각 캐나다 토론토와 영국 런던 출신인데요, 이들이 만든 맵은 '레전더리 아시아'와 '인도 대륙'입니다.

'티켓 투 라이드' 시리즈의 제작사인 데이즈 오브 원더사 홈페이지에 게재된
새로운 티켓 투 라이드 확장맵들의 패키지 사진


각각의 맵은 확장맵 형태로 출판됩니다. 따라서 [티켓 투 라이드] 혹은 [티켓 투 라이드 유럽]이 필요한 셈이죠. 돌아오는 에센 박람회에서 먼저 출판된 아시아 맵에서는 팀 플레이도 가능한 '팀 아시아 맵'과 수상작인 '레전더리 아시아' 맵이 포함됩니다. 12월로 출시 예상중인 인도 맵에서는 수상작인 인도맵 그리고 오랜기간 동안 생산되지 않아서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던 스위스맵이 양면으로 구성되어 수록된다고 합니다.


스테디 셀러인 '티켓 투 라이드' 시리즈가 새로운 날개를 달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